장산교회채널
 가정교회360
 예배생방송

사역의 지경이 넓혀지는 교회

애찬메뉴TIP

닭해물찜. 묵말랭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황금숙 작성일2012-04-08

본문

닭해물찜은 3개월전에 목장에서 한번 하였는데 평소보다 실패였어요.
그래도 모두들 목녀를 위하여 잘 드셔 주셔서 감사 하였습니다.
묵말랭이는 저도 언젠가  한번 먹어보고 싶은 요리였는데, 묵말랭이가 생기게되어  처음으로 만들어 가족끼리 시식하였는데....음......환상 입니다. 묵말랭이 자체의 졸깃 쫄깃한 질감  정말 맛있어요.  한접시 만들었더니 영~ 아쉬워하여 이틀 연달아  만들어 먹었답니다.        목장 식구들  것은 남겨 놓았죠.
   

댓글목록

이정우님의 댓글

이정우 작성일

배고플 때 안 봐야 하는 건데...
황금숙 목녀님, 레시피도 적어주시면 더 도움이 될텐데...

황금숙님의 댓글

황금숙 작성일

네...

황금숙님의 댓글

황금숙 작성일

수정하여 올리려니 안되네요?

* 묵말랭이
재료: 묵말랭이, 쇠고기(잡채용), 당근, 양파, 표고버섯, 세송이버섯, 청고추 
양념: 진간장, 마늘, 참기름, 후추, 통깨.

1. 묵말랭이를 물에불려 말랑하게(쭐깃할정도) 삶아 건져둔다.
2. 고기에 간장, 마늘, 후추 참기름으로 양념해둔다.
3. 야채 모두 채썰어 둔다.
3. 고기를 먼저 볶아주다가 묵말랭이, 당근, 양파, 버섯, 갖은 양념 넣고 볶다가  청고추 넣고  한번더 살짝 볶은후 마무리한다. 

//: 어떤분이 묵말랭이를 선물로 받아 물에 불려 "묵말랭이 야채 초무침"을 하였는데 도무지 딱딱하여 먹을수가 없어 그냥 버렸데요.  묵말랭이는 반드시 말랑하게(쫄깃할정도) 데쳐야 합니다.   

* 닭해물찜
재료: 닭 1마리, 오징어 1마리, 새우10마리, 양파1개, 대파1개, 떡볶이떡 조금, 홍고추1개
양념: 간장9T, 다진마늘1T, 맛술3T, 굴소스1T, 후추, 올리고당2T반, 설탕, 참기름

1. 닭은 껍질벗기고 기름을 모두 제거한후 살짝 데친후 찬물에 행궈 물기를 빼줍니다.
2. 오징어는 링썰기 하고 새우도 수염 내장 제거후 씻어 줍니다.
3. 떡볶이떡 준비하고 홍고추 어슷썰어 줍니다. 대파, 양파 큼직하게 썰어 줍니다.
4. 냄비에 데친 닭을 넣고 간장, 맛술, 굴소스, 다진마늘, 올리고당, 설탕, 후추, 참기름 넣은후 5분동안 양념이 베이게 둡니다.
5. 여기에 물 2~3컵 넣은후 센불로 끊어 오르면 중불로 줄인후 중간 중간 뒤적이며 닭이 거의 익을무렵(약20분)
  오징어, 떡, 양파, 새우를 넣고 5분 정도 끊여준후 대파, 홍고추를 넣고 1분정도 더끊여주면  완성입니다.


장산교회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