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산교회채널
 가정교회360
 예배생방송

사역의 지경이 넓혀지는 교회

장산레터

예수님이 영웅이다. (*최영기목사님의 페이스북 발췌)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4-03-30

본문

  우리나라를 비롯한 민주 국가에 세계적으로 정치적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민주주의의 장래가 우려될 정도입니다. 민주 정치는 의견이 다른 사람들이 서로 양보하고 타협하여 해결책을 찾는 시스템인데, 자신들은 절대선이고, 상대방은 절대악이라고 생각하면, 양보나 타협은 불가능하고, 민주주의는 유지되기 어렵습니다. 양극화 현상이 생기는 이유에 관해 많은 의견이 있지만, 약간 다른 관점에서 의견 하나를 더 보탭니다.

  양극화는 인간의 마음속에 잠재한 영웅에 대한 갈구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은 열광할 수 있는 영웅에 대한 욕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영웅이 아니라면 가짜 영웅을 만들어서라도 열광해야 합니다. 인기 운동선수나 스포츠팀, 연예인들에게 열광하는 것이 이러한 욕구의 발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러한 욕구를 악용하는 것이 이단 교주, 독재자, 정치 선동가들입니다.

  이들은 고도의 기술을 발휘하여 자신을 영웅으로 만듭니다. 이러한 가짜 영웅에 미혹된 추종자들은 맹목적인 지지를 보이고, 비판하는 사람들을 적대시하고, 공격합니다. 이러한 선동가가 정치판에 나타날 때 정치 양극화가 생깁니다.

  왜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영웅에 대한 갈망을 심어 주셨을까?

  장차 오실 그리스도를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장차 오실 메시아를 동경하며, 기다리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저를 비롯하여 많은 크리스천들이 예수님을 만났을 때,

  “내가 진정으로 따르며, 목숨을 바칠 수 있는 분을 드디어 만났구나!”라는 느낌이 드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마음 깊숙한 곳에 이러한 영웅에 대한 갈망이 있기 때문에, 예수님이 진정한 영웅이라는 것을 크리스천들이 말과 삶을 통해 보여준다면, 오늘날에도 전도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2024.3.3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장산교회채널